Lean Startup Workshop Module
고객지표 개발 방법론 및 실습 워크샵 프로그램
Overview
강 사 : 김진영 대표 or 강재민 부대표
시 간 : 2일 (총 12시간)
대 상 : 본격적인 고객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준비하는 초기 스타트업팀
난이도 : 중급
본 워크샵은 총 2일(총 1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스타트업 주요 성장 프로세스의 이해
– 3단계 스타트업 검증 모델 이해(문제/솔루션 적합성, 제품/시장 적합성, 규모의 확장)
– 스타트업 규모 확장의 의의
(2) 스타트업 성장 전략 수립 – Flywheel Model
– 스타트업 성장 프레임워크, Flywheel Model 이해
– 네트워크 효과 창출을 위한 Flywheel Model 구축 프로세스
– Flywheel Model 수립 예시 : UBER, Dollar Shave Club, 국내 플랫폼 스타트업 등
(3) 성장을 위한 핵심고객지표 정의 방법론 – AARRR/Customer Factory
– 스타트업 고객 획득/활성화/수익 프로세스의 이해 (AARRR)
– 고객 획득 프로세스의 시각화, Customer Factory
– 스타트업이 관리해야 할 주요 고객지표 이해
– Customer Factory 수립 예시 : UBER, Dollar Shave Club, 국내 플랫폼 스타트업 등
(4) 성장 전략 수립 및 핵심고객지표 정의 워크샵
– Flywheel Model 수립 워크샵
– Customer Factory (AARRR) 수립 워크샵
– 고객생애가치(CLV) 시뮬레이션 워크샵
(5) 1:1 개별 멘토링
– 전문코치에 의한 1:1 개별 멘토링
– 개별 스타트업에 알맞은 성장전략 및 고객핵심지표 정의
(6) Growth Hacking 이해 및 주요 사례
– Growth Hacking 정의 및 주요 방법론 이해
– 국내외 주요 스타트업 Growth Hacking 사례 이해
(7) 핵심고객지표 측정 및 관리 이해
– 실제 스타트업 핵심고객지표 측정/관리 사례 이해
– Google Analytics 및 Facebook Pixel 활용법 이해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