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제품 개발 전, 미리 고객을 만나보는 'QUEST' 워크샵
Overview
시 간 : 8시간 30분
본 워크샵은 총 8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QUEST 워크샵은 무엇인가? 해당 과정의 목표와 의의를 설명. 고객개발, 린스타트업, 문제 테스트, PMF, MVP 테스트 등에 대한 기본 정의 설명
(2) QUEST: PROBLEM (2H)
– 고객군 & 문제(니즈)에 대한 가설 설정 이 문제는 정말로 존재하는가? 존재한다면, 얼마나 Critical한가? Frequency와 Pain의 Level은 어떠한가?
-다양하고 획기적인 관찰의 방법들에 대해 학습. 관찰을 통해 인사이트를 끌어낸 사례들에 대해 탐구
-고객 인터뷰를 통한 문제 검증 방법 학습과 실습
(3) QUEST: SOLUTION (3H)
– 해결방법에 대한 가설 설정 이와 같은 해결방법이 해당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해 줄 수 있을까? 고객이 솔루션을 이해하는가? 이 솔루션을 좋아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인가? 사용에 전혀 거리낌이 없을까?
-인터뷰 대상 고객은 어디서 찾아야할까?
-인터뷰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솔루션 유형에 따른 솔루션 테스트의 종류 학습과 실습
(4) QUEST: PRODUCT (3H)
– MVP를 제작 내가 만들 제품/서비스가 해당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 고객이 이 제품의 팬이 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는가? 열렬한 지지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MVP의 다양한 종류, 타입 설명
-제품의 유형과 스테이지에 맞는 MVP 만들기와 테스트 방법 학습과 실습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