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아마존 혁신 상품 기획 방법론 워킹백워드 워크샵
Overview
강 사 : 강재민 부대표
시 간 : 8시간 (전일 과정) 또는 12시간(2일 과정)
대 상 :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실무진(사업부, 상품기획, 전략기획, TF, 애자일팀 등)
난이도 : 중급
본 워크샵은 총 8시간(전일) 또는 12시간(2일)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아마존의 이노베이션, 혁신 프로세스 탐구, 프로그램 개요
– 워킹백워즈의 목표 및 이유
– 워크샵 운영 방법, 팀별 주제 선정
(2) Start with Customer (1.5H)
– 심플 페르소나 작성
– Crazy 8, Business Idea Matrix를 통한 Idea Definition
(3) Working Backwards Documents (2-3H)
– Press Release 가이드
– Press Release 작성
– FAQ 작성 및 Visual 구성하기 가이드
– FAQ 구성하기 실습 (1~2 Pages)
– Visual 구성하기 실습
(4) Working Backwards Process Practice (2-4H)
– WB Documents Print-out 및 Virtual 미팅/보고 준비
– 워킹백워즈 기반의 Virtual 미팅/보고 진행
(5) Reflection/Wrap-up (1H)
– 팀별 피드백 공유 및 논의
– 워킹백워즈와 혁신 프로세스, Wrap-up Sharing/Feedback/Coaching
– 각 개인별로 작성한 Working Backward Documents, 팀별 최종 리플렉션 노트 업로드
– 과제 확인 후 팀 별 1:1 Group Video Conference Call & Coaching 또는 오프라인 1:1 코칭진행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