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아마존 혁신 상품 기획 방법론 워킹백워드 워크샵

아마존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포함한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서 사용되는 워킹백워드를 이해하고 직접 적용해보며 고객 중심의 사고를 경험하고 실습

Overview

아마존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포함한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서 사용되는 워킹백워드를 이해하고 직접 적용해보며 고객 중심의 사고를 경험하고 실습
목 표 : 철저하게 고객 중심적으로 고민하여 새로운 제품/서비스에 대해 검증하고, 아마존의 혁신 프로세스에 대해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답습할 수 있도록 한다.

강 사 : 강재민 부대표

시 간 : 8시간 (전일 과정) 또는 12시간(2일 과정)

대 상 :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실무진(사업부, 상품기획, 전략기획, TF, 애자일팀 등)

난이도 : 중급

 

본 워크샵은 총 8시간(전일) 또는 12시간(2일)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null

세부 커리큘럼

(1) Introduction (1H)
– 아마존의 이노베이션, 혁신 프로세스 탐구, 프로그램 개요
– 워킹백워즈의 목표 및 이유
– 워크샵 운영 방법, 팀별 주제 선정

 

(2) Start with Customer (1.5H)
– 심플 페르소나 작성
– Crazy 8, Business Idea Matrix를 통한 Idea Definition

 

(3) Working Backwards Documents (2-3H)
– Press Release 가이드
– Press Release 작성
– FAQ 작성 및 Visual 구성하기 가이드
– FAQ 구성하기 실습 (1~2 Pages)
– Visual 구성하기 실습

 

(4) Working Backwards Process Practice (2-4H)
– WB Documents Print-out 및 Virtual 미팅/보고 준비
– 워킹백워즈 기반의 Virtual 미팅/보고 진행

 

(5) Reflection/Wrap-up (1H)
– 팀별 피드백 공유 및 논의
– 워킹백워즈와 혁신 프로세스, Wrap-up Sharing/Feedback/Coaching
– 각 개인별로 작성한 Working Backward Documents, 팀별 최종 리플렉션 노트 업로드
– 과제 확인 후 팀 별 1:1 Group Video Conference Call & Coaching 또는 오프라인 1:1 코칭진행

* 본 워크샵 과정은 온라인(웨비나) 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합니다. 개별 문의/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법인/기관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

Contact Us

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관심이 있으신 담당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