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스타트업 시장 타당성 검증 및 시장규모 추정워크샵

스타트업을 간과하기 쉬운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시장성 검증 및 그 시장규모를 어떻게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있을지 방법론 및 실습 워크샵

Overview

스타트업을 간과하기 쉬운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시장성 검증 및 그 시장규모를 어떻게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있을지 방법론 및 실습 워크샵 진행
목 표 :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타깃으로 하는 유효시장 선정 및 그 시장성에 대한 타당성 검증 역량, 그리고 시장규모를 합리적으로 추정하는 방법론 습득

강 사 : 김진영 대표 or 강재민 부대표

시 간 : 4시간

대 상 : 예비창업자 및 설립 3년 이내 창업자

난이도 : 중급

 

본 워크샵은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null

세부 커리큘럼

(1) 초기 스타트업의 시장 정의 중요성(1H)
비즈니스 아이디어 및 모델의 사업성 검증 기준으로써 시장 정의 중요성을 학습한다.

 

(2) 스타트업 시장 정의 및 규모 추정 프레임워크 이해(1H)
스타트업을 위한 체계적인 시장 정의 프레임워크를 설명하고 실제 자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모델에 적용해봄으로써 스타트업을 위한 시장 정의 및 시장규모 추정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숙지한다.

 

(3) 시장 정의 및 추정 워크샵(2H)
실습 시트를 기반으로 각자 시장 정의 및 시장 규모를 추정하는 워크샵을 통해 본 내용을 완벽하게 숙지한다.

* 본 워크샵 과정은 온라인(웨비나) 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합니다. 개별 문의/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법인/기관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

Contact Us

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관심이 있으신 담당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