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스타트업 브랜딩 전략 수립 워크샵

국내외 성공 스타트업의 브랜딩 전략과 성공 케이스를 학습하고, 창업 아이템에 대한 브랜딩 수립 과정을 실습해보는 전략 워크샵

Overview

국내외 성공 스타트업의 브랜딩 전략과 성공 케이스를 학습하고, 창업 아이템에 대한 브랜딩 수립 과정을 실습해보는 전략 워크샵 프로그램
목 표 : 성공 케이스 학습을 통한 브랜딩 수립 방법론 학습 / 실습을 통한 브랜딩 시나리오 작성

강 사 : 김동우 팀장

시 간 : 7시간 (전일)

대 상 : 시제품 개발 이후 제품화 단계의 창업가, 마케팅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창업가

난이도 : 초중급

 

본 워크샵은 총 7시간(전일)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null

세부 커리큘럼

(1) 브랜딩의 개념과 스타트업에게 브랜딩이 주는 의의(1H)
브랜딩 수립의 구성요소을 살펴보고 대기업 VS 스타트업 브랜딩 수립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파악한다.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고려한 서비스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2) 효과적인 브랜딩 수립을 위한 프로세스(1H)
스타트업 브랜딩 수립을 위한 고려사항과 성공적 브랜딩을 위한 프로세스를 파악한다.

 

(3)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에 성공한 스타트업 케이스 분석(1H)
제품/서비스에 따른 국내외 성공적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 수립 사례를 정리/소개하고, 성공요인을 분석한다.

 

(4) 실제 스타트업의 시나리오 기반 브랜드 마케팅 자료 소개(1H)
실제 스타트업 브랜드 수립에 사용된 작성 시나리오와 브랜드 마케팅 자료를 통해 시사점을 도출한다.

 

(5) 창업 아이템에 대한 브랜딩 수립 실습 및 발표(3H)
창업 아이템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 방안 적용하여 브랜딩 시나리오 작성하고 발표를 통해 내가 만든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해 본다.

* 본 워크샵 과정은 온라인(웨비나) 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합니다. 개별 문의/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법인/기관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

Contact Us

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관심이 있으신 담당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