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고객지표 개발 방법론 및 실습 워크샵 프로그램

고객의 문제 가설을 검증하고 본격적으로 고객개발에 착수하는 초기 스타트업 팀이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성장 전략을 수립해보는 심층 학습 프로그램

Overview

본 워크샵 프로젝트는 고객의 문제 가설을 검증하고 본격적으로 고객개발에 착수하는 초기 스타트업 팀이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성장 전략을 수립해보는 심층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더인벤션랩이 지난 4년 동안 진행해온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관한 노하우와 디자인씽킹 Method를 모두 집약한 최고수준의 과정입니다.
목 표 : 고객가치 극대화 비전 수립 및 핵심고객지표 정의/관리 방법론의 이해

강 사 : 김정수 팀장

시 간 : 2일 (총 12시간)

대 상 : 본격적인 고객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준비하는 초기 스타트업팀

난이도 : 중급

 

본 워크샵은 총 2일(총 1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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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커리큘럼

(1) 스타트업 단계별 성장 프로세스 이해
– 스타트업 주요 성장 프로세스의 이해
– 3단계 스타트업 검증 모델 이해(문제/솔루션 적합성, 제품/시장 적합성, 규모의 확장)
– 스타트업 규모 확장의 의의

 

(2) 스타트업 성장 전략 수립 – Flywheel Model
– 스타트업 성장 프레임워크, Flywheel Model 이해
– 네트워크 효과 창출을 위한 Flywheel Model 구축 프로세스
– Flywheel Model 수립 예시 : UBER, Dollar Shave Club, 국내 플랫폼 스타트업 등

 

(3) 성장을 위한 핵심고객지표 정의 방법론 – AARRR/Customer Factory
– 스타트업 고객 획득/활성화/수익 프로세스의 이해 (AARRR)
– 고객 획득 프로세스의 시각화, Customer Factory
– 스타트업이 관리해야 할 주요 고객지표 이해
– Customer Factory 수립 예시 : UBER, Dollar Shave Club, 국내 플랫폼 스타트업 등

 

(4) 성장 전략 수립 및 핵심고객지표 정의 워크샵
– Flywheel Model 수립 워크샵
– Customer Factory (AARRR) 수립 워크샵
– 고객생애가치(CLV) 시뮬레이션 워크샵

 

(5) 1:1 개별 멘토링
– 전문코치에 의한 1:1 개별 멘토링
– 개별 스타트업에 알맞은 성장전략 및 고객핵심지표 정의

 

(6) Growth Hacking 이해 및 주요 사례
– Growth Hacking 정의 및 주요 방법론 이해
– 국내외 주요 스타트업 Growth Hacking 사례 이해

 

(7) 핵심고객지표 측정 및 관리 이해
– 실제 스타트업 핵심고객지표 측정/관리 사례 이해
– Google Analytics 및 Facebook Pixel 활용법 이해

* 본 워크샵 과정은 온라인(웨비나) 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합니다. 개별 문의/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법인/기관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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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관심이 있으신 담당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