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플랫폼 전략 및 실행방법론 워크샵

국내 최고의 플랫폼 전문가가 진행하는 플랫폼 전략론 및 실행방법론 워크샵

Overview

국내 최고의 플랫폼 전문가가 진행하는 플랫폼 전략론 및 실행방법론 워크샵 수행
목 표 : 플랫폼의 이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작동방식 이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다양한 사례와 토론, 플랫폼 전략 게임 TOOL KIT을 활용한 팀 워크샵

강 사 : 김진영 대표

시 간 : 8시간

대 상 :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실무진(상품기획팀, 마케팅팀, 전략기획팀 등)

난이도 : 중급

 

본 워크샵은 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null

커리큘럼

(1) 플랫폼 전략론 (3H)
1.플랫폼의 개념이해 :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TWO SIDED MARKET 관점에서의 접근)
2.플랫폼 전략론
– 플랫폼의 STAGE MODEL :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방정식
– 양면시장에서 나타나는 교차보조 전략
– 교차 네트워크 효과를 확보하기 위한 사업자의 기본 전략
– 교차 네트워크 효과 확보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기업의 실행 전략

 

(2)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다양한 사례(2H)
– 국내외 주요 플랫폼 기업 및 혁신 스타트업의 사례분석
1.BIG PLATFORM PLAYER의 사례 :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의 플랫폼 전략 사례
2.PLATFORM STARTUP의 사례 : 버티컬 이커머스, O2O/ON-DEMAND 사업자의 플랫폼 사례분석 (각 사례는 시점에 따라 계속해서 업데이트됨)

 

(3) 플랫폼 전략 게임 워크샵(3H)
1.플랫폼 전략 게임 워크샵 : 더인벤션랩이 자체 개발한 플랫폼 전략 게임 TOOL KIT을 활용하여 팀별 워크샵 진행 (각 팀 별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초기 사업아이템을 검증)
2.팀별 토론 : 플랫폼 전략 워크샵 발표 및 PEER CHALLENGE, 코칭

 


 

Worksheet 제공

본 워크샵에서는 더인벤션랩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플랫폼 전략 게임 워크샵 WORKSHEET가 제공됩니다. 실무진들이 바로 현장에서 자사 또는 본인이 담당하는 사업부문의 플랫폼 사업모델의 가능성, 고도화 수준을 체크해볼 수 있는 워크시트를 제공합니다.

* 본 워크샵은 플랫폼 전문가인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경영학박사)가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플랫폼 전략론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과 사례, 직접 개발한 플랫폼 전략 게임 TOOL KIT을 이용하여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 본 워크샵 프로그램은 강의 50%, 워크샵 50%로 진행되며,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도하는 대기업-중견기업 실무진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 본 워크샵 과정은 온라인(웨비나) 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합니다. 개별 문의/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법인/기관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

* 참여인원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 본 워크샵은 별도의 상세 커리큘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상기 워크샵 프로그램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사항 코너에 간단히 정리해 남겨주시면 바로 연락드립니다.

Contact Us

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관심이 있으신 담당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