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Workshop Module

비즈니스 모델 게임 & 린스타트업 워크샵

예비창업자/팀, 초기 스타트업팀이 그들의 사업모델을 구조화하고 빠르게 린 스타트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인벤션랩이 자체 개발한 BMG Tool Kit을 가지고 진행하는 워크샵

Overview

예비창업자/팀, 초기 스타트업팀이 그들의 사업모델을 구조화하고 빠르게 린 스타트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인벤션랩이 자체 개발한 BMG Tool Kit을 가지고 워크샵 중심으로 진행
목 표 :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명확한 개념 인지, 린 스타트업과 린 스타트업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확립

강 사 : 김진영 대표

시 간 : 7시간 (전일과정)

대 상 : 예비창업자/팀, 초기 스타트업팀, 대기업 내 신규 비즈니스 모델 기획팀

난이도 : 중급

 

본 워크샵은 총 7시간(전일과정)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null

세부 커리큘럼

(1) 비즈니스 모델 및 린 스타트업 개념이해(2H)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왜 스타트업에게 비즈니스 모델이 중요한지 살펴본다. 더불어 린 스타트업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제품/서비스/플랫폼 개발시 스타트업팀이 반드시 고려해야할 요인들을 살펴본다.

 

(2) 비즈니스 모델 게임 워크샵(5H)
더인벤션랩이 독자적으로 개발(2012년)하여 수천 개 스타트업 팀에 적용해온 비즈니스 모델 게임 툴킷을 활용하여 5개의 Mission을 수행한다.

 

(3) 비즈니스 모델 게임 스토리텔링 (1H)
Wrap-Up 단계로, 비즈니스 모델 게임 워크샵을 통해 작성된 각 팀 별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주요 내용을 하나의 연결된 스토리텔링으로 구조화 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면서 마무리.


 

비즈니스 모델 게임 Worksheet 제공

본 프로그램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각 스타트업 팀별로 작업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게임 Worksheet를 제공합니다.

* 본 워크샵 과정은 온라인(웨비나) 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합니다. 개별 문의/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법인/기관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

* 참여인원 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팀당 3-4명)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

Contact Us

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관심이 있으신 담당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